광주광역시 자원봉사기업협의체 소속의 KT전남/전북 광역본부, 광주광역시 북구시설관리공단, 광주환경공단, 기아국가유산지킴이 등 5개 단체가 협력하여 ESG 기반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빛나는 워킹 기부 챌린지'를 진행하였다.
기아국가유산지킴이는 지난 5월18일 ~ 6월4일 까지 5개 단체와 협력하여 진행된 '빛나는 워킹 기부 챌린지'에서 3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도장 부서 6명으로 구성된 도장 크루팀은 100여팀 크루(6명 한조 크루 구성) 중에 1등을 차지하며 기아국가유산지킴이의 위상을 더욱 드높였다.
▶ 광주광역시 자원봉사기업협의체 5개 단체 '빛나는 워킹 기부 챌린지' 활동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이하여 광주광역시 자원봉사기업협의체는 5월 18일부터 6월 4일까지 '빛나는 걸음 기부 챌린지'라는 착한 걸음 기부 챌린지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챌린지는 시민들에게 걷기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친환경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참여 단체 임직원과 시민들은 챌린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탄소 저감 활동에 동참하고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했다. 챌린지 목표 달성 시 조성된 기금은 광주 지역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챌린지와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더욱 의미 있는 '빛나는 워킹 기부 챌린지'가 되었다.
기아국가유산지킴이 도장 크루팀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지역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었고, 팀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기아국가유산지킴이 도장 크루팀은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느꼈지만, 바쁜 업무로 인해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어려워기 때문에 더욱더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다. 또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어떤 봉사활동을 해야 할지 몰라 많은 고민이 되었지만 이번 기부 챌린지 참여가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또한 'ESG 실천 워킹 기부 챌린지'는 기아국가유산지킴이 도장 크루팀에게 두 가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걷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관리하고, 걸음 수에 따라 기부되는 금액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크루 팀원들은 퇴근 후 각자 시간을 활용하여 걷거나, 점심 시간을 이용하여 회사 사내 도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걸음 수를 늘렸다. 또한, 워킹 앱을 활용하여 걸음 수를 체크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챌린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우리 크루팀은 챌린지 기간 동안 매일 6시간 이상을 출퇴근길, 점심시간, 퇴근 후 등 짬짬이 시간을 활용하여 걷는 것에 최선을 다했다. 또한, 크루 팀원들 끼리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챌린지를 지속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이 되어 주었다. 도장 크루팀의 팀원들은 탁월한 동료애와 끈기 있는 노력으로 챌린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기부금을 모으는데 최선을 다하여 마침내 1등을 차지했다.
기아국가유산지킴이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빛나는 워킹 기부 챌린지' 활동 참여로 다른 많은 분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래본다!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