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방학,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으로 역사 여행 떠나세요!
- 강남권의 유일의 어린이박물관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 작년 5월 개관 후 첫 겨울방학 맞이해
- 겨울방학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체험프로그램 마련…초등생·유아 대상 5개 교육 프로그램
- 미니어처로 선사시대 역사 살펴보는 ‘선사시대로의 소소한 탐험’ 전시 관람 가능
- 송파구 관내 7개 박물관과 함께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도 진행…
사진전문기자 김덕중
승인
2025.01.13 12:02 | 최종 수정 2025.01.13 14:04
의견
0
한성백제박물관 부속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송파구 올림픽로 424)이 2024년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올림픽 공원 내에 위치한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은 2024년 5월 개관 이후 어린이 동반 가족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몽촌토성의 역사성을 반영해 ‘백제의 역사’를 주제로 한 ‘역사 문화 놀이터’를 구현했다.
올 겨울방학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시는 다목적실에서 진행중인 ‘선사시대로의 소소한 탐험’이다. 유럽의 선사시대 문화를 미니어처로 재현하여 후기 구석기시대부터 청동기시대까지 인류의 생활상을 귀여운 모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형 피규어 3점을 포함해 총 16점의 모형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와 유아를 위한 ‘뚝딱뚝딱! 백제집 만들기’,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 사용법’, ‘작은 백제의 겨울’ 등 5개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을 포함한 송파구 관내 7개 기관이 ‘제32회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7개 기관을 방문하여 체험 후 스탬프를 찍고 확인을 받으면 수료증과 기념선물을 받을 수 있다. 참여하는 7개 기관은 ▴한성백제박물관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 ▴소마미술관 ▴한국광고박물관 ▴송파책박물관 ▴롯데월드민속박물관 ▴더 갤러리 호수가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에 참여한다.
김지연 한성백제박물관장은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은 서울형 키즈카페에 역사콘텐츠를 더하여 어린이와 가족 모두 휴식과 놀이,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시 어린이박물관으로, 어린이들이 서울의 오래된 역사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추운 겨울 따뜻한 박물관에서 교육효과와 즐거운 추억 만들기,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한성백제박물관)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