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산성 장대에 오른 ‘평화감성산행’ 성황리에 마쳐

문귀호 선임기자 승인 2024.04.16 18:53 | 최종 수정 2024.04.16 22:49 의견 0

지난 13일, 문수산성에서 생생국가유산사업 중 하나인 문수산성 장대에 오른 ‘평화감성산행’이 등산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본 산행은 과거 한양도성을 지켰던 김포문수산성과 병인양요, 현재 분단의 역사 속 김포와 문수산성의 의미를 알고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진행하였다.

등산객과 함께

산행으로 문수산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활용하고, 치유와 건강,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현대인에게 국가유산을 통해 휴식과 치유적 기능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김포시의 국가유산 ‘김포문수산성’의 역사적‧경관적‧평화적 가치를 극대화하여 국민 누구나가 사랑하는 김포의 대표 명소로 관광자원화 할 예정이다.

하산 후

제1 등산로를 따라 문수산성 배움터, 병인양요 배움터, 평화문화 배움터 등 부스를 설치하여 해설과 체험활동을 즐기며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새여울21 한혜경 대표는 “매년 4월, 10월 둘째 주 토요일 문수산에 가면 ‘문수산성 장대에 오른 평화감성산행’을 즐길 수 있다는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유지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향낭만들기 체험

산행에 참가했던 한 시민은 “문수산성에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산행이 더 흥미있고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자주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의 국가유산이 지역의 특색있는 사업들로 컨텐츠화되어 국민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군기, 부채 만들기 체험


#문수산성, #평화감성산행, #생생국가유산사업, #김포, #새여울21, #문수산

ICPSCⓒ?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