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안산지부, 평화의 파트너 다섯 단체와 활발한 교류협력 약속

- 지속 가능한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MOU 체결

김보경 시민기자 승인 2024.10.23 14:25 의견 0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안산지부(지부장 강권자)가 22일 상록구청 상록홀에서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안산시지부·아시아뉴스통신 안산지사‧아름다운사람끼리 봉사단·고든병원·예스플란트치과와 지속 가능한 평화사업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

이들은 함께 평화사업을 실현하고 확장하기 위한 실질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강권자 지부장은 “오늘 안산지부와 MOU를 맺은 각 단체 대표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을 시작으로 협력관계를 더 잘 이어나가고 멋진 평화의 결실을 맺기를 기원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영천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안산시지부장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는 우리에게 마음이 있기 때문인데, 오늘은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평화의 협력에 동참하게 되어 더 살맛나는 세상을 마음속에 간직할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나혜원 안산 아름다운사람끼리 봉사단장은 “특별히 오늘은 여성으로 태어난 것에 대해 자랑스러웠다”며 “IWPG와 함께 평화로 앞장서는 단체가 될 것이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협약식을 축하하기 위해 ▲박기형 선생의 대금 연주 ▲7명으로 구성된 힘(Hymn) 팀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아울러 제1~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가 열렸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NGO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영천/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안산시지부 대표, 나혜원/ 안산 아름다운사람끼리 봉사단, 강권자/ IWPG 안산지부장, 황주민/ 고든병원 원장, 이정화/예스플란트치과 이사장, 신영철/ 아시아뉴스통신 안산지사 대표가 공동으로 합의각서에 사인을 했다. @IWPG 안산지부 사진 제공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