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 6회 라틴 K-콘텐츠 디시전 메이커스 포럼, 성황리에 종료

콜롬비아 RCN, 브라질 글로보 TV, 아르헨티나 FLOW, 멕시코 CANAL 22, 칠레 COOKINGMIDEA, 페루 AMERICA TV 등 10명의 방송사 및 제작사 참여

by 이반야 전문기자 승인 2024.10.01 01:56 의견 0


2017년부터 광주 에이스페어에서 라틴 지역의 방송결정권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제 6회 라틴 K-콘텐츠 디시전 메이커스 포럼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작년에 이어 이번 포럼에서도 콜롬비아 RCN, 브라질 글로보 TV, 아르헨티나 FLOW, 멕시코 CANAL 22, 칠레 COOKINGMIDEA, 페루 AMERICA TV 등 10명의 방송사 및 제작사 참여 하였다.

포럼에 참여한 한국 방송사들은 몇 년째 이 포럼에 참여하기 위해 광주를 방문한다고 밝혔고, 유일하게 한국에서 라틴 사업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이 에이스페어라고 입을 모았다.

본 포럼을 준비한 위아원씨앤씨(주)의 이사는 이번 포럼 주제로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AI가 공동제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국제적인 공동제작자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많은 제작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포럼을 위해 페루 아메티카 티비의 방송국장 BRUNO PINASCO가 내한하였다. 그는 페루의 유명 방송인으로 장수 프로그램 "CINESCAPE"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한 그는 한국의 다양한 부분을 소개하며 내한 중이다. 그는 26일 방송통신위원회 주관의 IBCC 컨퍼런스에 참여하였고, 그를 보기 위해 많은 팬들이 몰려서 시청자가 5천명까지 몰렸다는 후문이 있다.

왼쪽부터 좌장 카를로스 고리토, 칠레 쿠킹미디어, 콜롬비아 RCN, 아르헨티나 FLOW, 브라질 GLOVO TV 순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