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 진병길 회장 취임

“국가유산 활용의 선도적인 역할을 주도하는 연합회로 도약”

문귀호 선임기자 승인 2024.02.29 21:19 의견 1
(사)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엽합회 5대 회장에 취임한 진병길 신라문화원 원장

사단법인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이하 연합회) 는 2월 29일(목) 오후 3시 대전 KW컨벤션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라문화원 진병길 원장을 제5대 회장으로 선임한다.

정기총회 및 취임식의 참석자들

진병길 회장은 국가유산 전환 체제 변화속에서 국가유산 활용분야의 위상 확보와 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사업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직무를 수행해 나갈 전망이다. 아울러 “연합회와 회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활용분야 종사자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취임사하는 진병길 회장

또한 국가유산 활용의 국민 향유권 증진과 더불어 국가유산 활용 전문 인력의 양성과 활용산업 생태계 구축에 선도적 역할을 주도하는 연합회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역설하는 진병길 회장
식전 간담을 나누는 진병길 회장,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박동석 국제문화재전략센터 이사장(왼쪽부터)
행사장 전경

<연합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는 문화유산 활용 단체의 대표적인 조직으로 2018년 1월에 문화재청으로부터 법인 설립 허가를 받았다. 동 연합회는 문화유산 활용의 활성화와 활용 분야 종사자의 권익 보호를 통해 문화유산 활용정책의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2017년에 창립됐다. 현재 연합회는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전국 150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다.

#문화재청,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 #진병길, #문화유산, #문화유산활용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