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4 보령 청소년박람회 개최

꿈꾸는 대로 진로를 JOB자!

임인식 시민기자 승인 2024.07.11 16:52 의견 0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지난 10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2024 보령 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장래 유망 직종에 대한 직업체험, 지역 특성화고 교육과정 체험, 대학 학과 전공체험, 중학생 대상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들과의 진로멘토링, 진로적성 검사 및 상담 등 총 66개 부스를 운영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기존의 직업 체험 중심 행사를 넘어 학습, 진로에 대한 설계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새로운 경험을 하고, 미래사회의 유망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전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보령교육이 보령의 미래다.’ 라는 소신을 가지고 보령의 아이들이 우리지역, 우리나라를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학생들의 진로 역량 계발을 위한 기회를 확대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2년 충청남도 보령교육지원청에서 1교 1국가유산 환경지킴이와 보령국가유산지킴이 양성을 위해 보령시청, 보령문화재지킴이봉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후 미래세대가 보령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정확히 알고, 내 고장 보령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한 것이 3년째 초등학교 28개교, 중학교12개, 고등학교6개교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를 위해 충청남도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국가유산 교육과 국가유산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위한 ‘1교 1국가유산 환경지킴이’, 보령국가유산지킴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보령국가유산지킴이봉사단에서 무료로 재능기부 형식으로 교육 봉사활동 지원해 오고 있다.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