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모산조형미술관,「2024 예술로 어울림」문화예술교육 사업 추진

만세보령·OK보령 문화예술로 보령의 가치 향상과 지속발전가능에 동참

임인식 시민기자 승인 2024.07.31 12:39 의견 0

보령시는 모산조형미술관(이하 ‘미술관’)에서 문화취약 및 인구 감소지역 주민을 대상으로「2024 예술로 어울림」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모산조형미술관 운영, 아트워크스튜디오 협력으로 진행되며, 지역민의 문화예술교육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격차 완화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미술관은 <청년이 바라는 지역>을 주제로 지역 청년이 주도하는 지역민 중심의 생활밀착형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 스스로 하는 지역 탐구’와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 구성원과의 적극적 소통’을 목표로 지역의 독창적인 자원인 인력, 광물, 역사 등을 교육프로그램에 담아 청년과 지역민이 즐거움을 느끼며 문화예술의 가치를 느끼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프로그램은 미술관과 보령시의 교육기관, 원도심어울림센터, 보령청년커뮤니티센터 등 지역의 거점 공간들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다.

만세보령. OK보령 에서는 지역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미술, 요리, 음악, 연극, 사진, 웹툰, 도자*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도기와 자기를 통칭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mosanmuseum)을 참고하거나 모산조형미술관(☎041-930-8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