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위아원 정기학술대회, 성료
AI 미디어 시대에 한류의 확장성과 공동제작의 가능성 제고를 위한 학술대회
by 이반야 전문기자
승인
2024.10.01 01:55
의견
0
라틴 전문 기업 위아원씨앤씨(주)의 부설연구소에서 2024년 9월 27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 4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위아원 부설연구소는 현 시대의 주제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시각에서 토론을 진행하는 학술대회를 지난 2022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AI 미디어 시대에 한류의 확장성을 위한 공동제작의 가능성을 논하였고, 이를 위해 라틴 지역 방송사업자 및 제작자, 그리고 학자가 모여서 논의를 했다.
아르헨티나에서 온 FLOE의 페데리코 카고미노는 아직까지는 전체적인 작업은 불가하지만, 인간이 수작업을 해야하는 부분에 있어서 AI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 기능의 확장성은 확대대고 있다고 밝혔고, 칠레에서 온 쿠킹 미디어의 로베르토 역시, AI의 역할이 점차 늘어나면서 언어의 장벽이 있던 국가들 간의 공동제작의 길이 빠르게 이어질 수 있는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를 주최한 위아원씨앤씨(주)의 이반야 이사는 "위아원학술대회를 통해서 콘텐츠와 관련된 더 많은 주제를 고민하고, 토의하면서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데 위아원의 학술대회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ICP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