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동탄지부, 평화 후원금 모금 위한 일일 찻집 열어… DPCW 홍보
-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 개최
김보경 시민기자
승인
2024.12.16 08:54
의견
0
[K-헤리티지뉴스 김보경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동탄지부(지부장 최승희)가 지난 15일 화성시의 한 카페에서 제1~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열고 평화 사업 후원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그림으로 표현한 평화 메시지를 화성·오산 지역사회에 전하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이 평화의 해답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승희 지부장은 “전쟁으로 수많은 사람이 죽어가는 전쟁의 참상 속에서 확실한 평화의 답인 DPCW 10조 38항을 지지하고 촉구해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를 이루자”면서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에게 평화로운 세상을 유산으로 남겨주기 위해 IWPG와 함께 평화 활동을 하자”고 전했다.
행사는 IWPG 동탄지부를 중심으로 각계각층의 여성들이 뜻을 모아 진행됐으며, 모든 수익금은 IWPG 평화 사업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122개국에 114개의 지부가 있고 66개국에 730여 개의 협력단체가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www.iwpg.org
ICPSCⓒ All Rights Reserved